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한국시설안전공단 | KOREA INFRASTRUCTURE SAFETY CORPORATION

Home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시설안전공단 정릉터널 진단체험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27
조회수
59
첨부

한국시설안전공단, 정릉터널 진단체험 실시

청년 사회적가치혁신단, 영리더 등도 참여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과 시민단체 행정개혁시민연합3년째 진행하고 있는 청년 사회적가치혁신단 프로그램의 올해 첫번째 현장체험이 17일 서울 정릉터널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기존 시민단체, 청년 사회적가치혁신단 대학생 외에도 주니어 직원으로 구성된 혁신소통영리더도 참여하여 내부 직원 간 소통 확산에도 기여하였다.

 

공단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참석자 전원에 대한 발열 체크, 소독제 지급 및 사전 방역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실시하였다.

행사는 행정개혁시민연합 서영복 대표의 인사말과 공단 류호상 터널실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터널시설물 안전진단 개요, 4차산업 기반 첨단진단방식 등에 대한 소개로 이어졌다. 공단은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임을 감안하여 채용 및 진로상담 등에 대한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하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진단 현장으로 이동한 행사 참석자들은 반발경도 측정, 초음파 탐사, 철근탐사 등 실제 진단에 사용되는 첨단 탐사장비 활용을 통한 위험 해소 과정에 직접 참여하였다.

 

서영복 대표는 공단의 안전포용 정책 이행을 위하여 국민 시각의 혁신을 적극 제안하여 수혜자인 국민이 만족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수 이사장은 국민과 소통하고 숨은 위험을 발굴하여 취약계층까지 포용하는 안전전문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사진설명>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780241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82pixel, 세로 575pixel

공단 터널실 직원이 진주 본사에서 화상연결 시스템(웨비나)로 서울 정릉터널 현장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780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131pixel, 세로 753pixel

 

대학생 사회적가치혁신단이 터널시설물 진단현장에 활용되는 장비를 체험하고 있다.


콘텐츠 담당자

부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홍보실 김태현 055-771-4723 kim_stec@kistec.or.kr
[홍보실] 김태현
: 055-771-4723 kim_stec@kistec.or.kr

콘텐츠 담당자

  • 홍보실 김태현 (Tel : 055-771-4723)